취업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스펙 평가 현실적으로 부탁
한국 중소기업 서머 인턴 (금융관련 X, 별로 중요한 경험 아님) 한국 스타트업 전략기획 서머 인턴 런던 진출 한국계 은행 서머 인턴 (기업금융 대출관련) 학부 생활동안 창업경험, 금융, 테크관련 X 단순 서비스 O (실제로 회사로 등록하고 현지 파트너와 계약맺고 수익도 꽤 냄) 어학성적/자격증 없음 모델링 경험 없고 못함 올해 졸업예정이라 계속 해외취업 준비 했었는데 계속 파이널에서 떨어져서 이제 국내 복귀도 생각중입니다. 국내 취업쪽은 아무 정보가 없어 현실적으로 제 스펙이 한국에선 어느 정도인지 객관화가 필요할 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증권사 희망합니다. 욕하셔도 좋으니 현실적으로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6.04.23
답변 2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인턴 경험이랑은 너무 훌륭하게 가지고 계신데 외국 인턴경험 있으시니 어학이야 뭐 시험만 보신다면 충분히 취득하실 수 있을 것 같구 자격증을 한 번 준비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경력은 이미 충분하신 것 같아서 자기소개서 작성이나 그런부분은 전혀 문제 될 여지 없어보입니다. 근데 전문적인 자격증이 전무해보이셔서 cfa lv1이라도 취득해 보시는 게 어때요?
함께 읽은 질문
Q. 기업은행 지원
이번에 기업은행 지원하려고 하는데 아직 자소서도 준비 안되어있고 무스펙인데 너무 늦었을까요...? 이번년도부터 제대로 취준하려고 하는데 아는 것도 별로 없고 너무 막막하네요......
Q. 세무사무실 경력
올해 31살이고 지금 세무사무실 다니고 있습니다 신고대리, 기장대리 일도 하지만 급여관리나 4대보험 관련 일도 하고 있는데요, 공공기관 이직에 도움이 되는 경험일까요?
Q. 면접 대비해서 시사 상식 등 인사이트
경제 신문 구독하고 있는 거 밖엔 없는거 같아요. 지금은! 근데 어떤 다른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